보도자료

2
0000-00-00
[나라장터 엑스포2017] ADD 웰빙테크판매, 난방비 줄여주는 친환경 건식온돌시스템
사용
ADD웰빙테크판매는 오는 4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17(KOPPEX 2017)'에 참가해 난방비를 40% 이상 절감하는 친환경 온수난방패널을 전시한다.

온수난방패널 "히트온 블랙"은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술로 인증받아 친환경적인 조립식 온돌난방패널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우선구매제품으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동주택, 기숙사, 콘도, 어린이집, 학교교실, 노인정 등 바닥난방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지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히트온블랙은 우리의 온돌 문화를 현대화하여 조립식 패널방식으로 발전시킨 건식온돌시스템으로 시멘트와 모르타르를 사용하지 않아 건축 폐기물감소, 에너지 절약, 유해물질 저감. 등으로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친환경 온돌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온돌난방의 경우 난방수 공급온도를 최소 60~70도 이상 유지해야 하지만, "히트온블랙"은 45~50도의 저온수로 충분한 난방효과를 볼 수 있어 그만큼 보일러 가동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방열판(갈바늄강판), 단열 및 난방배관, 바닥판으로 구성된 조립식 모듈방식의 건식 바닥난방시스템으로서, 난방배관의 선상방열을 면상방열구조로 변환시켜 방열량을 극대화 하였고, 단위 면적당 배관길이를 최대화하여 열효율을 높이고, 시공과 운영이 간편하다.

충격을 흡수하는 특수 EPS시스템 사용으로 차음성은 물론 층간소음 차단효과가 우수하며 제품의 두께와 무게가 3.3㎡(1평) 당 2.4㎝, 20㎏로 얇고 가벼워 건물 하중의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특히 리모델링 시 기존 바닥면을 긁어내지 않고 시공이 가능하며 폐자재 발생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히트온블랙은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반영구적인 수명, 난방비절감, 층간소음감소 등의 장점은 물론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해당되는 공공기관 우선구매제품으로 친환경 온돌 바닥재다.한편, 히트온블랙은 서울시 SH공사를 기반으로 한 공공조달시장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리모델링과 기숙사, 연수원, 병원, 콘도, 학교, 도서관, 어린이집, 노인정 등에 300억원 이상의 시장을 확보하고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ICT융합산업, 새싹기업 지원 등 공공조달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과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으로 경기 활성화, 해외바이어 초청 등 우수제품업체의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