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우수건축자재협회(KACG)는 지난 23일 대한건축사협회 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박영태 신임 회장과 유명우 전 회장, 대한건축사협회 김성진 사업위원장을 비롯한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사와 취임사, 재직기념패 및 임명패 전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부터 임기를 시작한 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 대한건축사협회와 동반자로서 지속가능성장의 기본 건축자재플랫폼 위에 변화와 성장을 넘어서 창조의 시대로 힘껏 전진 할 것이며 건축설계에 우수자재를 설계지원하여 화합과 상생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2대,3대 협의회 총무 부회장으로서 활동하며 회원사와 함께 대한건축사협회 산하 지회와 더불어 건축자재표기에 대한 설명회를 통하여 우수자재를 알리고 설계지원에 노력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양동철(경원알미늄) 대회협력단 단장, 교육위원회 김웅회(스타빌엔지니어링) 위원장/부회장을 추가로 임명했다.
기존 사업위원회 남우동부회장(ADD웰빙테크), 홍보위원회 강성목부회장(고진케이우드) 총무위원회 문성민부회장(온새미로) 회원관리위원회
최홍수부회장(MBK),자문위원회 최순식위원장(남서울대교수)를 임명하고 2021년의 불투명한 시장 상황속에 MOU를 체결한 대한건축사협회
산하 인천건축사회, 충남건축사회, 충북건축사회, 대전건축사회, 전남건축사회, 경북건축사회와 우수건축문화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상생협력플랫폼 대한건축자재포털시스템(www.addpremium.co.kr)의 출범을 통하여 전국 건축사에게 설계지원서비스를 강화하게 되어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서비스를 구축과 함께 전국 건축사들이 자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발판으로 광명ktx 역사 근처 종합 자재전시관을 오픈하여 공동 마켓팅을 진행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신임 박영태회장은 취임사를 통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굳건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협의회 회원사 여러분! 준비된 자는 거센 바람 앞에서도
돛을 올리고 향해를 시작한다는 말처럼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 또한 우리의 의지와 노력에 달린 일이라 생각합니다.
신뢰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전문성과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나간다면 눈부신 성과를 회원사 여러분과 함께 이뤄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협의회는 앞으로도 건축사와 협의회 간 상생협력과 열린 소통으로 투명하고 조화로운 동반성장의 길을 적극 도모하여 새로운 건축의 미래가치를 구현 할 것입니다". 말했다.
대한건축사협회 김성진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신임 박회장은 방수전문기업 한양엔티를 설립하여 방수신기술을 발전시키고 조달우수제품, 국방부 신기술을 통하여 1군 건설사에 우수방수기술을 전파하는데
그동안 많은 기여를 한 인물로서 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한 만큼 그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