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5
0000-00-00
제15회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20) 개최…특별 우수건축자재관 오픈 내달 18일부터 21일까지

KAFF 2020’는 100여개의 건축자재 관련 업체가 참가하며 다양한 건축자재가 소개될 예정이다.

건축의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며 우수한 건축자재를 발굴해 추천하는 ‘건축자재추천제’는 참가한 업체를 대상으로 건축사와 건축전문가들의 현장심사를 통해 평가, 심사해 우수성이 입증된 자재에 대해서는 대한건축사협회의 건축사, 건축사신문, 홈페이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건축 관련 전문가와 소비자에게 우수한 자재에 대한 정보 제공과 건축자재의 선택에 기준을 제시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이번 전시회는 ‘대한건축사협회 우수건축자재협의회에서 엄선한 “우수건축자재 특별관”준비하여 건축사들이 설계 반영을 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참가업체는 경원알미늄, 보현석재, 주신기업, ADD웰빙테크,온새미로, 스타강마루, 스타빌엔지니어링, 에이치케이, 평강산업, 광스틸 등,50여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건축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설계도서에 건축자재의 구체적 성능, 명칭 표기 및 화재안전 자재관리가 강화되고 있다. 이에 대한건축사협회는 건축설계 시 필요한 자재의 규격·성능·가격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를 도면에 쉽게 표기하도록 하는 ‘건축자재정보센터(KIRA-MAT)'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건축사, 건축 관련 종사자, 일반관람자가 참가해 대한민국 건축의 현주소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준비됐다. 또한 국토교통부,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최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 시상식과 전시회 등도 준비돼 있다.